원형탈모 원인 탈모예방 꿀팁…탈모클리닉 깜짝 비법?

가을철이 되면서 건조한 가을 날씨 탓에 환절기 탈모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부는 트러블이 생기고 속부터 당기는 건조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비단 건조한 것이 피부만은 아닙니다. 가을과 겨울에 특히 예민한 두피는 건조함으로 인해 각질이 생기기 쉽고 미세 먼지와 유해 세균들의 번식으로 트러블까지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평소처럼 머리를 감았는데도 머리카락이 훨씬 더 많이 빠지고, 빗질을 하면 빠진 머리카락이 우수수 떨어져 내려 깜짝 놀라 충격을 받기도 합니다. 환절기에 탈모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 탈모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 탈모의 경우 일시적인 현상일 경우도 있지만 자칫 남성탈모, 여성탈모, 정수리탈모 등과 같은 급성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환절기가 닥치면 당연히 겪는 일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간 돌이킬 수 없는 탈모 상태가 되어 평생을 두고두고 후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탈모-탈모 예방-환절기 탈모예방법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원인
가을철이 되면 유독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이 많습니다. 환절기에는 피부만큼이나 두피도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건조해진 두피는 영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칫 방치하면 탈모로 이어지기 쉬워 초기 예방에 힘써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고 많이 빠지는 증상은 두피에 영양이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건조함으로 인해 가려움과 비듬까지 경험했다면 하루 빨리 두피에 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환절기를 맞아 날씨가 건조해지면 여름에 자외선으로부터 자극을 받았던 두피에 각질이 일어나게 되고, 모공이 막히면서 머리빠짐 증상, 탈모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가을철의 탈모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탈모가 유발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하루 100개 이상 빠지면 탈모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탈모 역시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생긴 탈모가 또 다른 스트레스를 야기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탈모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머리카락은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50~100개 정도 빠집니다. 하지만 그 이상이 빠지면 탈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평소보다 머리가 더 빠질 수 있습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자외선 노출 최대한 자제해야
환절기 탈모 예방법으로는 자외선 노출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에도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모자나 양산을 이용해야 합니니다. 또한 과도한 음주와 담배의 니코틴성분은 혈액순환을 방해해 탈모를 악화시키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아침에 머리를 감는 것보다 저녁에 감아야 머리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고 헤어드라이기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환절기 탈모 예방법은?
환절기가 되면 일시적으로 탈모현상이 일어납니다. 일시적 탈모현상이 급성탈모로 연결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꼼꼼한 두발관리가 필요합니다.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하루에 한 번 머리를 감고 가급적이면 출근시간 전보다는 외출이 다 끝나고 집에 돌아온 저녁시간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머리를 감으면 좋은 이유는 낮 동안 쌓인 먼지와 각종 분비물 등이 두피에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씻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머리를 말릴 때에는 헤어드라이기 보다는 자연 바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30분 이상 운동, 충분한 수면, 혈액순환을 돕기위한 두피 마사지 역시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술과 담배는 철저히 피하라
환절기가 오면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많아지게 됩니 있다. 탈모는 정신적으로 털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서 비정상적으로 일시적 또는 영구히 털이 많이 빠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대개는 두피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지만, 수염이나 눈썹, 음모, 겨드랑이 등의 털이 비정상적으로 빠지는 것도 탈모에 해당합니다. 머리카락은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50~100개 정도 빠지는데, 이 이상이 빠지면 탈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법으로는 스트레스 해소하기, 충분한 영양 섭취하기, 과도한 음주를 피하고 금연하기 등입니다.

탈모예방 탈모클리닉, 올바른 머리 감는 방법 중요
두피 마사지도 탈모예방을 위해 필요합니다.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르게 머리 감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손가락 끝으로 두피 전체를 가볍게 누르듯 마사지를 하면 두피 속 혈액 순환이 원활할 뿐 더러 두피의 모공에 빠진 노폐물도 배출되기 쉽습니다. 손톱이 아닌 손가락으로 두피를 5분 가량 부드럽게 마사지 하여 늘어난 피지와 두꺼워진 각질을 걷어내야 합니다. 약간 미지근한 물로 이를 씻어내야 합니다. 또한, 머리를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했다가는 비듬이나 가려움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식품성 단백질 풍부한 음식 도움
올바른 식습관과 두피 마사지는 두피 건강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풍부한 야채와 곡류, 해조류 위주의 식습관은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나아가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 두부 등의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케라틴이 풍부한 다시마, 미역은 탈모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하루 2L 이상 물을 마시면 두피에 수분공급을 도와주어 탈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환절기에 모발이 빠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 시기가 지나가면 회복되는 것이 정상이지만, 모발 탈락이 지속된다면 탈모클리닉과 두피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두피 관리 샴푸나 에센스 활용
두피와 모발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두피 관리 샴푸나 에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와 모발 관리 헤어 제품은 두피로 가는 영양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고 모발 굵기 증가에도 도움이 돼 탈모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하게 관리할 자신이 없다면 탈모클리닉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
탈모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안좋은 생활습관 개선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지방질 위주의 식습관이나 과도한 음주, 흡연, 심한 다이어트나 편식 등은 모근과 모발에 충분한 영양 공급을 방해하기 때문에 탈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눈을 뜨면 10분간 스트레칭을 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균형 잡힌 식습관을 통해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면 좋습니다. 너무 단 것과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신생아 두피 유지법은?
환절기 탈모 예방법과 함께 동안 헤어 유지법(신생아 두피 유지법)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머리 감기 전에 1분 정도 빗질을 하면 좋습니다.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에 브러시로 모발을 아래쪽에서 정수리로 향하도록 빗질해야 하면 됩니다. 동안 헤어 관리법으로 지압법도 있는데 목덜미를 잡고 주물러주면 됩니다. 원을 그리면서 주물러 것이 포인트입니다.

탈모예방법 탈모클리닉, 발모차와 발모팩
환절기 탈모 예방법으로 발모차와 발모팩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발모차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2대 1대 1비율로 준비해 물 1.5L를 넣고 한 시간 동안 상온에 둡니다. 그런 다음에 상온에 둔 약초와 차잎 혼합물을 뚜껑을 연 채로 한 시간 동안 약한 불에 달여 줍니다. 그런 다음에 약초와 차잎 혼합물로 끓인 차를 이를 아침저녁으로 공복마다 100mℓ씩 마시면 됩니다. 또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증류주에 발효시키면 탈모를 예방하는 발모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발모팩은 머리를 감은 후 두피가 살짝 젖어있는 상태에서 솔솔 뿌려주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