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즙 효능 최강 꿀팁…배즙 효과 만드는법 불편한 진실

아침 저녁과 한낮의 일교차가 매우 커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기온 변화가 큰 환절기에는 우리 몸도 적응하느라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일까요. 환절기에는 감기 등 각종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져 각별한 건강관리가 요구됩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 평소 면역력이 있다면 건강한 나날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면역력을 길러야 피곤해지지 않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야만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식습관,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더불어 비타민C와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는 생으로 먹는 것 보다 주스로 마시면 보다 맛있고 쉽게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도 효과적으로 흡수 할 수 있습니다. 평소 관심사에 멀어졌던 배즙이 요즘 환절기를 맞아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배즙 효능과 배즙 만드는법 배즙 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어떨까요.

배즙-배즙효능-배즙효과

면역력 키우는 비타민 C, 신선한 과일, 채소가 딱이네
배즙의 효능에 대해서는 여러 연구기관에서 이미 발표한 바 있습니다. 유럽식품안전청(EFSA)는 비타민C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라고 추천한 바 있습니다. 비타민C는 감기와 각종 유행성 독감을 예방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바이러스의 초기 증식을 억제하고, 각종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방어체를 형성하며 필수 영양소의 산화를 방지해 쉽게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 건강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과일과 채소 주스로 먹으면 좋은 이유?
과일이나 채소를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갈아서 주스로 마실 경우 목 넘김이 좋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을 온전히 함유한 생과일은 영양 흡수율이 17%이고 소화와 흡수까지 2시간이 걸리지만, 섬유질이 제거된 주스로 마실 경우 흡수율이 65%로 늘어나고 소화 및 흡수 시간은 15~20분 정도로 짧아지게 됩니다. 특히 채소의 경우, 생으로 먹으면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이 5~10%에 불과하지만 삶거나 조리해 먹을 경우 60%에 달해,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배증의 효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배즙 만드는 초간단 방법, 믹서기에 갈고 냉장 보관
배즙 요리재료로는 배 1/4개(100g)가 필요합ㄴ다. 조리시간은 대략 10분 정도 소요되면 분량은 100g 기준 칼로리는 1인분에 51kcal 정도 됩니다. 초간단 요리과정은 먼저 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습니다. 다음으로 껍질을 벗긴 후 강판이나 믹서기에 갑니다.

배즙 만드는 과정은 크고 잘 익은 배 한 개를 골라 수저로 배 사운데 부분을 파낸 후에 배 속을 조금씩 긁어서 배즙을 만들어 냅니다. 껍질이 5mm 정도 남을 떄까지 속을 긁어낸 후 꿀을 적당히 섞어 약한 불로 은근히 고은 뒤 수시로 복용하면 됩니다. 특히 기침 감기에 효과가 있으며 오래된 해소에 좋습니다. 천식에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배즙은 1~5℃에서 보관하며 보관기간은 7일 이내가 좋습니다. 보관은 뚜껑을 닫아 냉장 보관합니다. 몸에 좋은 배즙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보관법에 관해서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배즙의 효과, 가래 천식과 해열작용 이뇨작용 촉진
배즙은 가래·천식과 해열작용에 좋고, 간장활동과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줍니다. 숙취와 갈증해소에 효과적인 강알카리성 식품으로 성인병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배에 많이 들어있는 붕소(B)란 성분은 두뇌 활성화에 크게 도움을 주어, 어린이와 수험생, 노인들의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배는 또한 체내암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즙을 먹으면 감기나 기침에 잘들고 체력에 효능이 있습니다.또한 배즙은 몸조리나 감기 예방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좋은 배즙 만드는 법…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아
환절기에는 감기 환자가 많이 늘어납니다. 감기는 여느 사람들에게나 흔하지만 치료의 시기를 놓치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제때 제때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환절기에는 감기에도 좋고 목에 좋은 배를 즙내어 먹으면 좋습니다.

배즙은 만드는 방법이 의외로 간단합니다. 배를 물에 꺠끗이 씻고, 껍질을 벗긴 후 믹서기에 넣고 갈면 끝입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배즙은 보관도 간편합니다. 밀봉된 상태로 냉장 상태로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라지, 대추, 귤 껍질 등과 함께 끓인 도라지 차에 감기에 좋다고 잘 알려진 꿀이나 배즙을 넣어 먹으면 배즙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배즙 만드는 법, 도라지차에 배즙 넣으면 좋아
배즙을 끓여서 만드는 법도 있습니다. 끓여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깨끗이 씻은 배를 껍질채로 냄비에 넣습니다. 다음으로 냄비에 깨끗이 씻은 생강, 도라지, 파뿌리를 각각 배의 1/10에 해당하는 양을 넣습니다. 다음으로 냄비에 배의 반에 해당하는 양의 물을 넣고 센불로 함께 끓입니다. 그 다음 물이 끓으면 약한물로 졸이는데 물의 양이 반정도가 되면 불을 끕니다. 끝으로 채에 거른 즙을 밀폐용기에 냉장 보관하며 마실 때 꿀을 넣어 복용하면 배즙 효능을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배즙 만드는법, 도라지와 먹으면 좋아
목감기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고혈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배즙’은 도라지 등 기침과 감기에 좋은 재료와 함께 먹었을 때 효과도 높아집니다. 배즙을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먼저 배를 깨끗하게 씻은 뒤 배의 껍질을 깎아낸 후 믹서기나 강판에 갈아 용기에 담고 밀봉하면 됩니다. 밀봉된 상태로 냉장 상태로 둔다면 일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합니다. 기침과 같은 감기 증상을 잡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헹궈낸 도라지 뿌리를 냄비에 넣고 대추, 귤껍질 등과 함께 끓인 도라지 차에 꿀이나 배즙을 넣어 마시면 충분한 배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즙 만드는법, 주의해야 할 질환별 조심해야 할 과일
배즙 만드는법과 함께 질환별 환자가 섭취하면 각별히 주의가 필요한 과일이 있습니다.주의를 해야만 배즙 효과와 배즙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박과 참외 등 칼륨이 많이 든 과일이나 과일주스는 신장질환자의 칼륨 배설능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칼륨이 많이 든 과일은 혈장 속 칼륨농도를 비정상적으로 높여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고칼륨혈증에 걸리면 근육의 힘이 약해져 손발이 저리고 다리가 무거워질 뿐 아니라 심장에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만성신장질환으로 혈액 투석을 받는 경우 칼륨이 많이 포함된 과일만 섭취해도 심장장애뿐만 아니라 감각 이상과 반사저하, 호흡부전 증세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과일을 과다 섭취하면 혈당이 갑자기 오를 수 있으며, 암 환자 역시 항암치료로 인해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과일을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제산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오렌지를, 고지혈증 환자는 자몽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