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남은 소주 활용법 고민?…묵은때 제거·방향제 변신

집에 손님이 찾아와 접대를 한 후 남은 소주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남편과 한 잔 후 마시다 남은 소주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마시던 소주를 다시 마시기에는 맛이 없고 버리긴 아깝고 활용할 방법이 없을까요. 남은 소주 활용법으로 묵은 때를 없애고 방향제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알뜰한 주부라면 남은 소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자원낭비도 줄이고 청소의 번거로움까지 덜어주는 생활의 지혜입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 프라이팬 묵은 때 세척할 때 유용
회식이나 집에 손님 접대후 남은 소주 처리 때문에 고민해 본적이 있습니까. 앞으로는 남은 소주도 버리지 마세요. 남은 소주는 찌든 때를 닦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이나 그릇 등에 오랫동안 묵은 때를 소주를 사용해 닦아내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가스레인지 후드에 달라붙은 때를 제거할 때도 소주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찌든 때가 있는 식기 등은 소주에 20분 정도 담가준 후 칫솔을 이용해 닦아내면 좋습니다. 이렇게 묵은 때를 남은 소주 활용이 도움이 되는 것은 소주에 포함 된 알코올 성분이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술-알코올-소주

남은 소주 활용법, 냉장고에서 냄새가 난다면 탁월하다?
남은 소주는 냉장고 냄새를 잡는 데 탁월합니다. 냉장고에는 오래된 음식이나 외부 공기 유입에 의해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 중 하나는 바로 소주를 활용 하는 것입니다.

소주의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소주의 알콜 성분 때문에 냉장고 안의 냄새가 사라집니다. 소주를 수건이나 물티슈 등에 묻혀 냉장고를 구석구석을 닦아 주면 붙어 있는 냄세 원인을 잡아 줄 뿐만 아니라 그 자체도 ‘방향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냉장고 안의 냄새를 잡는 방법은 소주 뿐만 아니라 식빵과 숯으로도 가능합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 소주 나무젓가락으로 방향 효과를?
소주를 가지고 몇 가지 재로를 더해 방향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은 소주와 함께 향수, 컵, 종이, 노끈, 나무젓가락 등이 있으면 충분합니다. 방향제 만드는 방법은 먼저 남은 소주를 컵에 붓고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립니다.

남은 소주를 컵에 붓고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린 뒤, 종이를 덮어 이를 밀봉해 노끈으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이후 나무젓가락을 조심스럽게 꽂으면 향기가 나무젓가락을 타고 올라와 향을 퍼뜨리는 방향제가 됩니다. 방향제 전용 용기를 활용해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 행주나 걸레 소독에 도움
남은 소주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행주나 걸레 소독입니다. 술은 기름을 녹이는 특성과 소독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은 소주는 잉크 자국 없애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에는 기름을 녹이는 성질이 있어 볼펜이나 잉크가 묻은 옷에 10분 정도 소주를 적신 후 살살 문지르면 볼펜 잉크가 말끔히 씻겨나갑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 잡내 제거하고 튀김요리에 좋아
남은 소주를 활용하면 잡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주부들이 육류나 해산물 요리를 가정에서 할 경우 소주를 몇 방울 뿌리면 육류 잡내와 해물 비린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증발할 때 냄새도 함께 날아가 요리의 깔끔한 맛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은 소주는 튀김 요리에도 유용합니다. 맥주처럼 소주도 튀김을 바삭하게 만들어줍니다. 소주를 넣은 튀김반죽은 수분이 별로 없어 더욱 바삭바삭합니. 특히 알코올의 끓는점은 물보다 낮아 반죽에 열이 잘 전달됩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 전자레인지 청소에도 도움
남은 소주를 활용하면 전자레인지 청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릇에 물과 소주를 1:1비율로 넣어 섞어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간 가열합니다. 알코올이 증발하면서 수증기가 생기면 전자레인지 구석구석의 묵은 때를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남은 잔여물 등을 키친 타올로 닦아주면 됩니다.

남은 소주 활용법, 다림질 얼룩제거에 도움
남은 소주를 활용하면 다림질에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릎이 늘어진 청바지를 다시 빳빳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주를 이용해서 다림질할 경우 에탄올이 온도를 상승시켜 섬유가 빠르게 수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주는 얼룩제거에도 효과만점입니다. 분무기에 물과 소주를 1:1로 섞어 기름때로 얼룩진 곳에 뿌려 사용합니다.